서비스 대상 : 파킹, 포워딩, 마이포털 중 한가지 서비스를 신청하신 도메인은 이용이 가능합니다.
도레지의 네임서버를 사용하지 않고 타업체의 네임서버를 사용하고 있는 도메인의 경우에도 구글의 웹분석 도구를 신청하여 제공된 추적코드를 홈페이지 소스에 입력만 하시면 사용이 가능합니다.
Google Analytics는 웹 트래픽 및 마케팅 효과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제공하는 엔터프라이즈급 웹 분석 솔루션으로, 강력하고 유연하면서도 사용하기 쉬운 기능을 통해 트래픽 데이터를 완전히 새로운 방식으로 볼 수 있게 해줍니다. Google Analytics를 이용하면 광고 타겟팅의 정확도를 높이고 마케팅 전략을 강화하며 웹사이트의 전환 실적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.
Google 웹로그 분석을 이용하면 방문자들이 사이트에 유입된 경로, 사이트 내에서의 활동 및 방문자의 만족도 향상 방법 등에 대해 알 수 있습니다. 이러한 정보를 토대로 웹사이트에 대한 투자수익(ROI)을 개선하고 전환을 늘려 높은 수익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. 이 가이드에서는 Google 웹로그 분석의 주요 기능에 대해 설명합니다. 웹로그 분석을 시작하려면 Google 계정으로 로그인합니다.
신청페이지는 http://www.google.com/analytics이며, [Analytics 엑세스] 를 클릭합니다.
구글 계정을 입력하여 로그인하시기 바랍니다. 구글 계정이 없으시면 위쪽 가입하기를 눌러 구글에 가입하셔야 합니다.
구글계정으로 로그인하셨다면 웹로그서비스 가입을 위해 [가입하기] 버튼을 클릭하여 다음단계로 진행합니다.
분석할 사이트의 URL을 입력하고 Google 웹로그 분석 보고서에 표시할 이름을 지정합니다. 둘 이상의 웹사이트를 분석하려면 계정이 설정된 다음에 사이트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. [계속하기] 를 클릭합니다.
새 계정 가입에 대한 관리자 이름을 입력한 후 [계속하기]를 클릭합니다.
새 계정 가입에 대한 이용약관 동의를 체크하여 [새 계정 만들기]를 클릭합니다.
기본적으로 선택된 “단일 도메인(기본)”을 선택하시고 [저장 후 종료] 클릭합니다.
타 네임서버를 사용하고 있는 도메인의 경우 우측에 보여지는 “(2) 사이트에 이 코드 붙여넣기” 안의 <script>..... </script> 내용을 홈페이지 소스에 적용합니다.
웹 분석 대상인 새로운 도메인이 추가되었습니다. 도메인이름 우측에 있는 “보고서 보기”를 클릭하여 웹분석 결과에 대한 보고서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.
웹사이트 프로필 내의 도메인 우측에 있는 12자리의 코드를 파킹, 포워딩, 마이포털 서비스 신청시 "코드번호" 입력란에 입력하시면, 24시간 이후에 웹 분석 결과 값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
새 프로필 추가를 클릭하면 위 화면과 같이 웹 분석을 하고자 하는 새로운 도메인을 추가하실 수 있습니다. [계속] 버튼을 클릭합니다.
새 도메인에 대한 프로필 추가시에도 동일하게 <script>.....</script>가 제공됩니다. 타 네임서버 이용시 홈페이지 소스에 적용하여 구글의 웹분석 도구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.
새로이 추가된 도메인은 기존 도메인과 같이 웹사이트 프로필 리스트에서 관리가 됩니다.
웹사이트 프로필 내의 도메인 우측에 있는 12자리의 코드를 파킹, 포워딩, 마이포털 서비스 신청시 "코드번호" 입력란에 입력하시면, 24시간 이후에 웹 분석 결과 값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